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29일 경기 화성시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서 임봉애(62)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간장과 신장(양쪽)을 기증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. 임씨는 설 연휴였던 지난달 11일 홀로 지내는 어르신의 식사를 챙기고 돌아오는 차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후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뇌사상태에 빠졌습니다.

가족은 임씨가 평소에 "죽으면 하늘나라로 갈 몸인데 장기기증을 통해 어려운 사람을 돕고 떠나고 싶다"고 말한 것을 떠올리며 뇌사 장기기증에 동의했습니다.

이미지 1

임씨는 경기 이천시에서 5남매 가운데 둘째로 태어났으며, 쾌활하고 밝은 성격으로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기를 즐겼습니다.

자기개발을 즐기며 한식과 양식, 제빵 등 자격증을 10개 넘게 따기도 했고, 10년 넘게 요양보호사로 일하며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우며 시어머니를 보살펴 효자상을 받기도 했습니다.

임씨의 아들은 어머니를 향해 "아직도 어머니의 손과 품의 온기를 기억해요. 쌍둥이 손자들을 잘 키우며 우리 가족 모두 열심히 살게요. 너무나 보고 싶고 항상 사랑으로 아껴줘 감사해요. 하늘나라에서 아프지 말고 건강하세요. 사랑해요"라고 마지막으로 전했습니다.

이미지 2

함께 지내던 어르신들을 보살피며 세상을 떠나게 된 임씨의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주고 있다

저작권자 © 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