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준석과 이낙연, 지역구 여론조사 결과 발표

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각각 경기도 화성시을과 광주 광산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. 화성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앞섰다.

이미지 1

결과에 따르면 공 후보가 46.2%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고, 이 대표와 국민의힘 후보는 각각 23.1%, 20.1%의 지지율을 기록했다. 특히 화성은 평균 연령이 34.7세로 가장 젊은 지역이며, 여론조사에서 야권 강세 지역으로 떠올랐다고 한다.

이에 반해 광주 광산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민형배 민주당 의원이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며 이낙연 대표를 앞섰다.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형배 후보는 65.4%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, 이 대표는 17.7%의 지지율을 받았다. 국민의힘 후보와 진보당 후보, 녹색정의당 후보 등 순으로 조사 결과가 나타났다.

이낙연 대표의 도전장을 받은 광주 광산에서도 높은 지지율을 얻은 민주당 후보의 우세함이 돋보인다.

이미지 2

이번 지역구 여론조사 결과를 통해 이준석과 이낙연의 선거전 지위가 어떻게 변하는지 주목된다. 민주당 후보의 강세와 공 개혁신당의 모습을 통해 정치권에서의 변수가 어떻게 나타날지 예상되고 있다.

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

저작권자 © 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