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한 해 동안 대학 졸업자들 중 60% 이상이 트럼프를 지지한다는 결과가 나왔다. 이는 이전에는 다른 후보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진 고학력 공화당원들의 의견이 바뀐 것을 보여준다. 만약 이전과 같은 경향을 계속 유지했다면, 트럼프는 지지율 1위로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이다.

과거에는 고학력 공화당원들은 트럼프에 대해 냉랭한 태도를 보였다.

이미지 1

그러나 이들이 트럼프를 지지하게 된 이유는 주로 조 바이든 현 대통령을 반대하며 트럼프를 통해 그를 쫓아내려는 긴급함이었다. 이는 대학 졸업자들 사이에서 트럼프의 "마가(MAGA·미국을 다시 위대하게)" 슬로건에 대한 지지보다는 바이든을 대체하기 위한 의지가 큰 동력이라는 분석이다.

한편, 고학력 공화당원들은 트럼프의 극단적 발언을 경계하며 트럼프 대신 다른 공화당 후보를 원하는 경향을 보였다. 하지만 최근의 여론조사에서 대학 졸업자들 중 60%가 트럼프를 지지한다고 응답했다. 이는 단 13개월 사이에 트럼프에 대한 시선이 180도 바뀐 것으로 볼 수 있다.

트럼프의 지지율 상승은 그의 전통적인 지지층인 백인 블루칼라(생산직 노동자)들과 함께, 바이든 정부에 대한 심판론을 공유하는 고학력 공화당원들도 반응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. 경제적 상황의 악화, 중국과의 관계 악화, 물가상승과 금리 상승 등의 요인은 트럼프 지지를 더욱 확고하게 만들었다.

이미지 2

트럼프의 약진은 또한 트럼프에 대한 사법적인 리스크와 관련되어 있다. 트럼프에 대한 형사 기소는 공화당원들의 반민주당 정서를 폭발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. 이는 고학력 공화당원들이 트럼프를 지지하게 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로 지목된다.

고학력 공화당원들의 태도 전환은 현재의 정치적, 경제적 환경에 대한 불만에서 기인한 반작용이라고 볼 수 있다.

트럼프의 보좌관들은 바이든을 쫓아내려는 공화당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, 캠페인 예산의 대부분을 바이든을 공격하는 데 집중시켰다.

이미지 3

이러한 변화는 트럼프에게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. 미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열리는 경선에서 트럼프의 지지율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, 트럼프를 대체할 다른 공화당 후보들의 지지율은 감소하고 있다.

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볼 때, 트럼프는 바이든을 이길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. 이는 트럼프 지지자들에게는 큰 희망이 될 것이다

저작권자 © 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